Press release

2016. 07. 24.(일)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도 ‘진짜 사나이’입니다!”

UNIST 학생 23명, 18일부터 4박5일간 공군사관학교 교육과정 체험

페러글라이딩 훈련 중인  김정훈 UNIST 학생 (신소재공학부 3)

실험실의 과학도들이 군복을 입고 특별한 도전에 나섰다.

UNIST(총장 정무영) 학생 23명이 공군사관학교(이하 공사) 생도 교육과정을 체험했다. 이번 체험은 지난 18일(월)부터 22일(금)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공사(충북 청주 소재)에서 진행됐다.

공사는 대학생들의 국가관 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공사의 교육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올해의 경우 UNIST 학생 23명(남 17명, 여 6명)을 포함해 POSTECH(포항공대), 이화여대, 서울교대, 세종대 등 총 5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백승현(24) UNIST 학생은(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2)은 “공군의 정예교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방법은 다르지만 국가발전에 기여한다는 같은 비전을 가진 공사 생도들과 소통하며 유대감을 가졌다”고 말했다.

UNIST 학생들은 공사 생도들이 공간지각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받는 ‘오보트론’(Obortron: 3개의 원형 축이 3차원으로 회전하는 훈련 장비)과 비행 적성 능력을 키우는 비행시뮬레이터 훈련, 패러글라이딩(Paragliding)을 체험했다.

또 산악 행군, 화생방 등 전투기 추락 상황을 가정한 모의 비상탈출 훈련을 받으며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새롭게 가졌으며, 공군 수송기를 타고 독도 상공을 비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무영 총장은 “국가와 사회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이 없다면 인류의 삶에 공헌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없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UNIST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과 더불어 도전정신을 함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

자료문의

홍보팀: 장준용 팀장, 이종현 담당 (052)217-1231

리더십센터: 주재술 팀장, 김환욱 담당 (052)217-4324

  • 공군사관학교 체험 캠프 입소식 대표로 경례 중인 백승현 UNIST 학생(, 에너지및화학공학부 2)
  • 페러글라이딩 훈련 중인  김정훈 UNIST 학생 (신소재공학부 3)
 

[붙임] 대학생 공사체험 운영 계획

 대학생 공사체험이란?

공군 사관생도 훈련 프로그램 체험 및 사관생도와의 교류를 통한 도전정신, 국가관, 안보관 함양을 목적으로 함.

 운영계획

  • 기 간: ’16. 7. 18.(월) ∽ 22.(금) / 4박 5일
  • 장 소: 공군사관학교(청주 소재)
  • 참가대학: UNIST, 이화여대, 서울교대, 세종대, 포항공대
  • 프로그램 구성입소 신고 및 학교 견학(1일차), 유격체조 및 막타워 체험(2일차), 오보트론, 비행환경적응훈련, 비행시뮬에이터, 페러글라이딩, 수중생환훈련 및 스킨스쿠버, 지상생환훈련-산악행군, 화생방(2~3일차: 25명씩 4개조로 구분해 테마별 프로그램 분산 운영), 비행단 견학 및 독도상공 비행(3~4일차: 상황에 따라 독도상공 비행을 추진할 예정), 설문조사 및 퇴소(5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