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2021. 01. 10 (일) 배포시점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UNIST, 안전·재난관리 ‘우수’ 평가로 기관·개인 표창!

2020년 국가안전대진단 평가서 2017년부터 4년 연속 ‘우수’등급 획득
안전·재난관리 업무체계 수립 및 문화 확산 공로로 기관·개인 표창 받아

UNIST(총장 이용훈)가 안전 · 재난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연이어 장관 표창을 받았다.

UNI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주관한 ‘2020년 국가안전대진단 평가위원회에서 평가등급 우수를 획득하고, 관련 공적으로 기관 표창을 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정부와 공공기관, 국민 모두가 참여해 사회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생활 속 위험요소를 개선하는 예방활동이다.

[사진]-UNIST가-안전,-재난분야-우수평가로-장관표창을-받았다.-왼쪽부터-표효빈-안전경영팀원,-노승훈-안전시설관리본부장,-김준모-시설팀장

UNIST는 지난 20201월부터 7월까지 국가안전대진단을 수행하며, 민관합동 특별활동, 안전점검 체계수립, 재난안전업무 정착 유도와 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했다. 특히 각 분야별 자체 전수점점, 인근 유사기관과의 교차점검, 학생참여 합동 안전점검 등을 진행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추진한 점을 인정받았다.

UNIST는 지난 2017년 과기정통부 평가에서 처음으로 ‘우수’ 등급을 획득한 이래 4년 연속 우수 등급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올해 처음으로 기관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표효빈 안전경영팀 팀원이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표효빈 팀원은 정부부처의 각종 안전, 재난 합동훈련 평가를 적극 수행해왔으며, 특히 과기정통부에서 실시한 비상대비태세훈련 업무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노승훈 안전시설관리본부장은 “국가적으로 중요하게 추진하는 안전 관련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원내 모든 구성원들이 각자 맡은 분야에서 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끝)

자료문의

대외협력팀: 김학찬 팀장, 김석민 담당 (052)217-1231

안전경영팀: 배진모 팀장, 김용휘 담당 (052)217-1532

  • [사진]-UNIST가-안전,-재난분야-우수평가로-장관표창을-받았다.-왼쪽부터-표효빈-안전경영팀원,-노승훈-안전시설관리본부장,-김준모-시설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