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2022. 05. 03.(화) 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승배 UNIST 교수, 3일(화) 한국과학철학회 대상 특강

 

UNIST(총장 이용훈) 인문학부 박승배가 교수가 3일(화) 한국과학철학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Zoom을 통해 특강을 펼친다. 강연 주제는 ‘SCI급 학술지에 논문 게재하는 법’으로, 박 교수가 지난 10여 년간 SCI급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면서 쌓은 비결을 공유할 예정이다.박 교수는 논문 내용이 독자에게 쉽게 다가가도록 문장 연결하는 법, 단락 구성하는 법, 단락과 단락을 연결하는 법을 소개한다. 또 학술지에 투구한 논문에 대해 심사위원이 논평한 내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번 강연에는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에 도움이 되는 내용도 포함된다. 영어 글쓰기 분야에서는 모티 미즈라히(Moti Mizrahi) 교수, 카일 스탠포드(Kyle Stanford) 교수, 브래드 레이(Brad Wray) 교수의 저작이 사례로 언급될 예정이다. 영어 말하기의 경우는 캘리포니아 공과대학교(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Caltech)의 이론물리학자, 숀 캐롤(Sean Carroll) 박사의 강연이 소개된다.

한편, 박승배 교수는 2009년 UNIST에 임용된 이후 해외 SCI급 학술지에 약 70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2020년에는 과학철학회로부터 논문상을 받았으며, 국제학술전문출판사, 스프링어(Springer)에서 과학적 실재론 분야로 단독 전문서를 출간한 바 있다. (끝)

자료문의

대외협력팀: 김학찬 실장, 박태진 담당 (052)217-1232

인문학부: 박승배 교수 (052)217-2011

  • 박승배 UNIST 인문학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