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2022. 05. 19. (목) 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트 코로나 봄 소풍’… 혜진원과 UNIST의 따뜻한 동행

UNIST, 20일(금) 캠퍼스 열고 이웃 사회복지시설 초청… 캠퍼스 투어 및 공연

코로나19 장기화로 닫혔던 대학 캠퍼스가 다시 열린다. 대면 강의는 물론 축제와 행사도 회복되는 가운데 UNIST(총장 이용훈)가 특별한 손님맞이에 나선다.

20일(금) 오후 3시 UNIST 캠퍼스에 울산 울주군에 자리한 사회복지시설, ‘혜진원(대표 김태백)’이 방문한다. 혜진원 원생과 교사 50명은 UNIST 학생과 교직원의 안내를 받아 캠퍼스를 산책하고, 학생들의 공연도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연말 UNIST의 위문 물품 전달에서 시작됐다. 당시 혜진원 측은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원생들의 외부활동이 어렵다는 애로점을 전했고, UNIST 대외협력처에서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캠퍼스로 초청하겠다고 약속한 것.

이명인 UNIST 대외협력처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된다는 소식에 혜진원과의 약속이 떠올라 학생처와 함께 ‘혜진원 초청 행사’를 준비했다”며 “2년 동안 갑갑했을 혜진원 원생들이 UNIST 캠퍼스를 산책하고 작은 공연도 관람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혜진원과 함께 걷는 봄날의 UNIST’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UNIST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추진됐다. UNIST 학생팀에서 혜진원 관련 안내를 올리자 학생홍보대사 ‘UNI’와 봉사 동아리 ‘단비’ 등에서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모였다. 또 공연 동아리인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와 언플러그드(Unpluged)’도 혜진원 원생들을 위한 재능기부에 나서기로 했다.

단비의 회장인 김범수 학생(바이오메디컬공학과 20학번)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뜻깊은 행사에 UNIST 구성원이 함께해 뿌듯하다”며 “UNIST와 가까운 이웃인 혜진원의 원생들이 캠퍼스에서 좋은 추억을 쌓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멜팅포인트의 회장인 장인규 학생(컴퓨터공학과 21학번)은 “UNIST의 따뜻한 마음이 혜진원에 전해질 수 있도록 최고의 공연을 선보이겠다”며 “코로나19 발생 후 거의 2년만에 하는 첫 공연이라 설렌다”고 전했다.

이런 흐름에 교직원도 호응해 혜진원 원생들의 산책과 식사 보조 등을 돕기로 했다. 윤새라 UNIST 학생처장은 “오랜만에 손님 맞을 준비를 하는 캠퍼스가 한층 활기찬 느낌”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이웃과 함께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일들을 마련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번 산책을 준비하는 혜진원 측에서는 UNIST의 초대를 기쁘게 받아들였다. 김태백 혜진원 원장은 “따뜻한 봄소풍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거주시설 장애인이 아름다운 UNIST 캠퍼스에서 사회와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면서 몸과 마음을 채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고 기대했다.

한편 혜진원은 2001년 울주군 언양읍에 설치된 중증장애인거주시설로, 현재 총 39명이 입소하고 있다. (끝)

*행사는 20일(금)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UNIST 경영관에서 이뤄지며, 사진은 행사 종료 후 배포할 계획입니다. 사진 배포 시 행사 진행 관련사항도 추가로 정리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자료문의

대외협력팀: 김학찬 실장, 박태진 담당 (052)217-1231

학생팀: 정용호 팀장, 김준형 담당 (052-217-1136

  • 혜진원 행사추진안1
  • 혜진원 행사추진안2
  • 혜진원 행사추진안3
  • 혜진원 행사추진안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