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2023. 6. 2 (금) 오후 5시 부터 보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UNIST-LG전자(주), 산학협력 증진 MOU 체결

'총괄타워' 산학협력센터설립 협의.. 2일(금) UNIST서 업무협약 체결식 진행

UNIST(총장 이용훈)와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 배두용)가 협력을 위해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UNIST는 2일 LG전자와 산학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동연구, 인적 자원 육성 분야 등에서 협력을 한 층 더 강화하게 됐다. UNIST는 앞선 2020년 LG전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연구개발, 인재 양성 부분에서 협력해 오고 있었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산학협력센터 설립에 새롭게 합의했다. 산학협력센터는 공동 운영 중인 연구개발, 인재양성 프로그램 등을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UNIST의 학술, 연구 인프라와 LG전자의 지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도전적 R&D 연구과제를 발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 LG전자 H&A사업본부의 재직자 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과 LG Track 산학장학생 선발 등 UNIST 학생의 LG전자 취업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방안도 논의 됐다.

한편, UNIST와 LG전자는 2020년 체결 협약에 따라 공동 산학연구과제를 추진 중이며 산학협력운영위원회를 통해 인공지능, 전력전자 등 5개 부문에서 기술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또 LG전자 산학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UNIST의 학생들이 재학 중 장학금을 받고 LG전자에 입사하고 있다.

이용훈 총장은 “이번 협약이 그간 LG전자와 협력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보다 의미 있는 상호협력 발전모델을 마련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LG전자와 UNIST의 양방향 산학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상호 교류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은 2일(금요일) 오후 3시에 UNIST 대학 본관 6층에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 H&A연구센터장 오세기 부사장, 에어솔루션연구소장 진심원 전무, H&A HR담당 이길노 상무 등 10여명의 임원진과 UNIST 이용훈 총장, 권순용 산학협력단장, 김성엽 공과대학장, 심재영 정보바이오융합대학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