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는 울산광역시(시장 박맹우)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황주호)과 UNIST가 주관하는 ‘제1회 그린울산 에너지페스티벌: 솔라보트 경주대회 및 그린에너지 청소년 학술대회’ 참가자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 일정 : 2012.8.25(토), UNIST 대학본부 및 공학관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생 참가자 500여명과 학부모들에게 대회의 취지와 운영 전반에 관해 소개하고 대회 규정 및 교육 일정을 안내한다. 특히 UNIST 재학생들은 대회 준비 기간 동안 초·중·고교 참가자들의 멘토로 활동하며 태양전지를 이용한 보트 제작 및 학술대회 연구 과제 수행을 돕는다. 또한 UNIST 디자인및인간공학부는 참가자 교육 및 행사준비를 총괄 지원하고 영재교육센터는 대회 안내를 돕고 있다.
* 솔라보트 경주대회 참가자: 400여명, 그린에너지학술대회: 100여명
제1회 그린울산 에너지페스티벌’은 울산광역시 승격 15주년을 기념하여, 울산시가 산업수도를 넘어 녹색 성장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글로벌 거점 도시로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행사다.
본 행사는 10월 20일 토요일 울산대공원 정문 앞 풍요의 못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울산광역시 교육청과 울산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 후원한다. 주요 행사는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 솔라보트 경주대회 ▲ 그린에너지 청소년 학술대회, 울산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 Green Ulsan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 등이 열린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는 울산광역시장상, 울산광역시 교육감상, UNIST영재교육센터장상 등의 상장과 함께 메달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본 대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KIER-UNIST 울산 차세대전지원천기술센터 이정철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울산시민의 의식 고양 및 청소년들이 에너지 및 전지 산업에 대해 더욱 친숙하게 다가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