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가 2012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형에서 모집인원의 90%인 675명을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선발한다. 특히 16일 UNIST 대학본부에서 열린 입학설명회에는 4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전날 발표된 교과부 ⌈ 과기대 특성화 및 육성방안 ⌋ 보도자료에 따르면, UNIST는 KAIST, GIST, DGIST와 함께 특성화를 통해 세계적인 과학기술 선도대학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신입생 전원 교내외 전액 장학금 지급과 국내 최고 수준의 우수한 교수진,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교육 및 연구시설을 갖춘 UNIST는 앞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전망이다.
UNIST는 수능성적 보다 학교교육에 충실하고 지원 분야에 적성과 창의성 및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입학사정관제 전형제도를 확대하여 선진화된 전형제도를 정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수시1차 모집은 지원자의 특성에 따라 ▲ 학교장 추천 ▲ 과학영재 및 글로벌 리더 ▲ 지역고교출신자 ▲ 기회균등 전형이 있으며, 수시2차 모집은 ▲ 학교생활우수자전형이 있다.
선발방법은 ▲ 학생부 및 종합 서류평가 ▲ 다면면접 및 기초수학능력 구술면접 등 2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선발한다.
지역고교출신자 전형에서는 고교 3년간 울산광역시에 거주하면서 울산광역시 소재 일반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 중에서 모집정원의 6%를 선발할 계획이다.
정시모집은 수능과 면접으로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