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기대(UNIST, 총장 : 조무제)가 세계적인 과학기술선도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우수대학원생 조기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울산과기대는 전국 우수 대학생 3, 4학년을 대상으로 최첨단 시설이 갖추어진 연구실 및 입학전형을 체험하는 ‘UNIST Open Lab’ 프로그램을 오는 10. 2(토)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이공계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수의 지도하에 첨단기자재를 활용한 융합연구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대학원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디자인된 프로그램이다.
– 프로그램은 관심분야의 교수 개별면담은 물론 ▲ 학교/학부/전공소개 ▲ 대학원 소개 및 연구체험 프로그램 안내 ▲ Lab 투어 및 학부 교수와의 면담 등 대학원 진학 진로 및 전공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관계자는 “ ‘UNIST Open Lab’프로그램은 이공계 대학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우수대학원생을 유치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UNIST 관계자는 “‘UNIST Open Lab’ 프로그램은 전국의 우수한 3,4학년 대학생들이 과학 연구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UNIST의 우수한 교수진들과 직접 만나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과기대는 ‘UNIST Open Lab’ 프로그램과 연계해 대학원 엘리트 장학생 (U-EGRF)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우수한 대학원생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U-EGRF는 매년 울산과기대 대학원 지원자 중 20여명의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석, 박사 통합과정 및 박사과정 입학 후 3년간 연 3,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혁신적인 대학원생 선발 프로그램이다.
<기획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