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 조무제)는 4월의 문화프로그램으로 오는 13일(수) 저녁 7시 대학본부 2층 대강당에서 그룹 wHOOL(훌)을 초청하여 공연을 연다.
이날 공연에는 “마음을 비우고 새롭게 하다 ”라는 의미로 2003년에 결성된 그룹wHOOL(훌)의 ◆최윤상(장구, 꽹과리, 북/ 보컬) ◆홍도기(태평소, 피리) ◆류하림(드럼) ◆Guest(전자기타, 신디사이져, 베이스기타/코러스)등 총 6명이 출연한다.
그룹 wHOOL(훌)은 전통음악에 창작과 재구성을 더해 전통악기는 물론 현대 디지털악기까지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팀으로 서울 홍익대 인근에 위치한 블러섬랜드 공연장에서 ‘진달래꿈봄잔치(Pink Blossom Party)’를 매달 개최하고 있다.
그룹 wHOOL(훌)은 전통음악에 바탕을 두고 현대인들이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는 음악, 끊임없는 다양한 실험과 노력으로 놀라움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여 한국음악의 깊이와 신명을 더 큰 에너지로 전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wHOOL(훌)은 이번 공연에서 ▲인트로(태평소 솔로) ▲일월의정기(노래+연주곡) ▲피리로 쓰는편지(건반&피리-연주곡) ▲선유,아랑가(연주곡) ▲수제천(연주곡) 등을 연주한다.
UNIST는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서 교양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매월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은 학생, 교직원 및 지역 주민들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획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