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 박동주(테크노경영학부 2학년, 23) 학생이 특허청과 한국공학한림원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12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대회’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박 군은 선행기술 조사 후 특허 가능성을 판단하는 ‘선행기술 조사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101개 대학에서 4158명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참가했다.
대학의 실용적 특허교육 확대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식재산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산업계에 공급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는 서류심사와 서면심사, 발표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발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박 군은 “예상하지 못했던 상을 받아서 너무 기쁘며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UNIST의 많은 학생들이 학과공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회에 참가해 다른 학생들과 실력을 겨루는 경험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참가 준비를 위해 아이디어 사전 검토를 해주신 황성수 전문위원님(특허청, 특허관리전문가파견사업)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군은 “졸업 후 증권, 은행, 보험, 재무 설계 등 금융권으로 진출해 관련 업무를 하고 싶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10일 오후 코엑스 3층 Hall E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