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원, 총장 정무영)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28일(수) 오후 6시 30분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입학설명회를 갖고 2016학년도 입학생 모집에 나선다. 모집인원은 석사 32명, 박사 5명이며 입학자 전원에게 장학금이 제공된다. 모집기간은 11월 9~11월 27일로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산업 특화형 교육 커리큘럼과 현장 연계형 실무교육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기술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정구열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은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을 통해 기술과 경영, 산업과 학문을 융합하고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겠다”며 “이들이 창조경제를 이끌어 나갈 기술경영전문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지난 5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지원사업에 선정돼 정부로부터 5년간 최대 32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안정적인 운영의 발판을 마련했다.
UN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울산의 중점 산업인 자동차, 선박, 석유화학과 이차전지, 신소재 등 신성장 산업의 특성을 교육, 연구과정에 포함하는 산업 특화형으로 설계됐다.
또 국제적인 안목을 지닌 인재양성을 위해 내실 있는 해외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캠브리지대,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얼바인 캘리포니아대, 싱가포르 경영대 등과 공동연구 및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