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원, 총장 정무영)는 ‘케이에듀엑스(KeduX)’ 플래폼 사용자를 위한 연수를 24일(화) 실시했다.
‘케이에듀엑스’는 온라인 공개 강의 ‘무크(MOOC)’와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기반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UNIST 교수학습센터가 지난해 구축해 운영 중인 플랫폼이다.
‘케이에듀엑스’는 미국 하버드대와 MIT에서 개발한 ‘에드엑스(edX)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국제적 호환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현재 서울대, 연세대 등 전국 76개의 대학과 2개 기관이 케이에듀엑스 플랫폼 사용을 신청해 시범 운영 중이다.
UNIST는 ‘케이에듀엑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플랫폼을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무료 연수를 진행해 국내 자율적인 무크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24일(화) 오후 1시 30분 학술정보관 107호에서 개최된 연수 프로그램에 전국 대학 교수와 교육 전문가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임진혁 교수학습센터장은 ‘MOOC와 Flipped Learning 기반의 미래 교육 모델’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이어 범수균 교수학습센터 팀장이 ‘케이에듀엑스 플랫폼 구축 및 활용방안과 플랫폼을 활용한 코스 제작 실습’을 진행했다.
임진혁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케이에듀엑스 플랫폼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 확산 및 국내 자율적인 무크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