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어린이집이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선정하는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UNIST 어린이집은 교직원 자녀의 체계적인 보육을 통해 교직원의 후생복지를 지원하고,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13년 4월 마련했다. 2단계 BTL 완공에 따라 817.7㎡ 규모로 확충됐으며, 7개의 보육실, 도서실, 놀이실 등 영유아가 마음껏 뛰어 놀며, 성장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했다. UNIST 어린이집은 98명의 영유아를 수용할 수 있는데 현재 65명의 영유아가 등록 중이다.
이번 선정은 울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부모 및 보육·보건전문가 50명이 지역 내 어린이집 500개소를 직접 방문해 건강·급식·위생·안전 등 13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UNIST 어린이집 외에도 중구 새샘어린이집, 남구 송화어린이집, 동구 꾸러기어린이집, 북구 올리브어린이집이 선정됐다.
UNIST는 어린이집 외에도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제도를 적극 도입해 운영 중이다. 그 결과 과학기술특성화대학으로는 최초, 전국 대학 중 세 번째로 여성가족부가 주관 ‘2016년도 가족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이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직장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