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학생들을 위한 경영학 서적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진다.
UNIST 경영과학부와 문헌정보팀, 그리고 ㈜IDC Asia는 3일(목) 오후 2시 경영관에서 경영학 분야 전자책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식은 ㈜IDC Asia에서 UNIST에 경영학 분야 전자책 컬렉션을 무상 기증한 것에 대한 기념과 감사 표시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기증된 전자책 컬렉션은 ‘Business Expert Press(BEP)’ 출판사에서 발간되는 전자책 약 960여종으로, 향후 1년간 무상으로 제공된다. UNIST 학생들과 교수진은 자유롭게 해당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다.
BEP의 전자책 컬렉션은 유명 교수진 및 기업가 등 비즈니스 업계 리더들이 쓴 간결하고 응용가능한 경영학 분야 전문 서적으로 알려져 있다. 2010년부터 출간된 컬렉션은 현재 960여종이며, 2020년 말까지 990권으로 추가 발간 예정이다.
최영록 경영과학부장은 “학생들과 교수진을 위해 전자책을 기증해주신데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에 기증된 전자책은 UNIST 구성원들의 연구와 학습에 귀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증된 전자책은 전자책 플랫폼 IG Library와 도서관 웹사이트를 통해 검색 및 열람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기증식에는 IDC Asia 김동조 대표와 김태형 이사, UNIST 경영과학부 최영록 학부장과 김민중, 김영춘 교수, 김효일 학술정보처장, 김지연 문헌정보팀장과 김령은 공과대학 교학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