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가 2021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입학전형 면접평가 방식을 변경한다. 지원자별로 부여된 과제를 영상으로 촬영해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이다.
기존 대면면접을 비대면 면접으로 변경해 시행하기로 결정한 것인데, 이는 코로나 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모든 지원자와 학부모의 건강과 안전을 배려하고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함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인한 불편을 줄이기 위해 지원서 접수 기간을 9월 23일(수)부터 9월 28일(월)까지 조정했다. 접수기간은 총 6일 간으로, 기존 4일 간보다 확대됐다. 다만 모든 제출서류는 온라인, 등기우편과 공문 등으로만 접수하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문 접수는 일절 받지 않는다.
이용훈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교육환경에서도 과학기술 연구자의 꿈을 이루고자 충실하게 노력한 모든 학생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갑작스럽게 코로나19로 치료중이거나 격리 중인 지원자에게도 UNIST 입학에 도전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권태혁 입학처장은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대면면접이 불가능한 상황인데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자들에게도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학생들을 발굴하는 데 더욱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경된 입학전형 일정 및 면접평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UNIST 입학 홈페이지(https://adm-u.unist.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