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개원하는 UNIST 반도체소재부품대학원(원장 정홍식)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첫 걸음은 18일(목) 오후 5시 개최되는 온라인 대학원 설명회다.
1차 원서접수 기간은 3월 30일(화)부터 4월 15일(목)까지다. 원서접수 이후에는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선발과정은 석사, 석·박사통합, 박사과정 등 세 가지다. 신입생 전원은 국비장학생 혹은 산업체 연계 일반장학생으로 학비 지원을 받는다.
반도체소재부품대학원은 최근 국가 연구개발(R&D) 핵심전략으로 떠오른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올해 9월 개원을 앞두고 있다.
대학원에서는 UNIST의 반도체 연구시설을 활용해 첨단 반도체 소재, 공정, 분석 등 심화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재학 중 해외 유수의 반도체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 또는 해외연수 기회도 제공된다.
정홍식 원장은 “원천기술과 실용기술을 융합한 균형적 연구를 철학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인재 육성에 나설 계획”이라며 “자기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을 통해 국내 반도체 생태계 강화는 물론 세계 반도체 산업을 이끄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반도체소재부품대학원은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통해 대학원 입학 관련 안내에 나선다. 설명회는 총 2회로, 각각 18일(목)과 26일(금) 오후 5시에 진행된다. 설명회 참석 신청은 UNIST 대학원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g.unist.ac.kr)에서 하면 된다.
그 밖의 입학설명회 문의는 반도체소재부품대학원 행정실(052-217-1808, kmj4758@unist.ac.kr)에서 받는다. 교육 및 연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s://se.unist.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