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토) UNIST 진입로 로터리에 학생들이 하나 둘 씩 모였다. 모인 이들은 UNIST 재학생과 울주군 소재 중학교 학생들. 울주 i4.0 멘토링에 참가하고 있는 멘토와 멘티들이었다.
울주 i4.0 멘토링은 UNIST 재학생 멘토와 울주군 중학생 멘티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멘토 1명에 멘티 2명으로 구성돼 격주로 학업과 진로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 멘토링 외부활동으로 UNIST 교내 꽃 심기와 울주군 간월재 걷기 중 희망하는 활동을 골라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날 활동을 통해 학업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울주를 체험하고 가꾸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UNIST 진입로 로터리의 상징조형물 주변과, 교수 아파트 진입 로터리 쪽에 꽃 심기를 진행했다. 또한 꽃 심기와 함께 진행된 간월재 걷기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들 활동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됐다.
울주 i4.0 멘토링은 울주군과 UNIST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울주 미래교육 육성 i4.0 캠퍼스’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울주군은 미래 시대를 선도할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울주 더 드림 캠퍼스’, ‘울주 i4.0 멘토링’, ‘이공계 진로체험’, ‘Hi-Leader 캠프’, ‘A.I. 4.0 Studio’, ‘과학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