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는 10일(목) 오후 2시 30분 110동에서 ‘2021학년도 에코프로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차전지 소재기업인 ㈜에코프로가 에너지화학공학과 대학원생 2명에게 각각 5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게 된 학생은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의 김민호(지도교수 이현욱), 박제희(지도교수 김영식) 대학원생이다. 이들은 이차전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차전지 소재 기업인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분야 유망 연구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20년 10월 ‘에코프로 장학금’ 조성을 위해 1,000만원을 기탁한 것에서 시작됐다. 2020년도 에코프로 장학금은 별도의 선발절차를 거쳐 이태용(지도교수 조재필), 박재현(지도교수 강석주) 대학원생에게 전달됐다.
김병훈 에코프로 포항캠퍼스 대표는 “UNIST는 미래를 변화시킬 배터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우수한 연구 성과를 배출하고 있는 학교”라며 “이번 장학금 전달이 차세대 배터리 분야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송현곤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 학과장은 “유망 연구자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큰 도움을 주신 에코프로에 감사드린다”며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연구력을 인정받고 있는 UNIST는 차세대 배터리 연구자들이 성장할 최고의 요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에코프로 인사노무팀 정진규 과장, 김다정 팀원과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 송현곤 학과장, 강석주, 김영식, 이현욱 교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학금 수혜자 중 박제희 대학원생은 미국에 체류하고 있어 이세영 대학원생이 장학증서를 대리 수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