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연구실만의 특별한 이야기, 소개하고 싶은 연구 소식, 나만 알고 있던 캠퍼스의 비밀장소 … UNIST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영상으로 알리고, 상금도 받을 수 있는 대회가 열린다.
UNIST 대외협력팀이 ‘랩(Lab) 홍보 동영상 경연대회’와 ‘숏폼 콘텐츠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UNIST 구성원들의 소속감을 높이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교내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자격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0월 31일(일)까지다.
먼저 랩(Lab) 홍보 동영상 경연대회는 연구실 홍보를 위한 영상을 접수받는다. 연구주제, 연구실 구성원 등 연구실의 다양한 요소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분량은 2분 내외(최대 5분)로 제작하면 된다. 준비된 영상은 참가신청서(링크) 작성 후 이메일(news@unist.ac.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작품성, 창의성, 인기도를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발한다. 인기도의 경우 UNIST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해 조회 수로 산정하게 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연구실에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1팀 70만원, 우수상 3팀에는 각 50만원, 장려상 5팀에는 각 3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숏폼 컨텐츠 경연대회는 최근 주목받는 SNS 채널(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을 통해 UNIST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영상을 접수받는다. 주제는 학과, 연구실, 동아리, 캠퍼스 등 UNIST에 관한 것이라면 어떤 것이든 괜찮다. 15초에서 1분 사이로 제작되는 짧고 창의적인 영상을 통해 UNIST의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다.
참가방식은 직접 제작한 영상을 개인 또는 팀 계정에 전체공개로 업로드하고, 경연대회 관련 필수 해시태그(#유니스트, #UNIST, #유니스트_숏폼대회)를 달면 된다. 원본영상은 참가신청서(링크)와 함께 이메일(news@unist.ac.kr)로 제출해야한다.
랩 경연대회와 마찬가지로 작품성, 창의성, 인기도를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발한다. 인기도는 심사일 전까지의 좋아요 수로 측정한다. 숏폼 경연대회 대상 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최우수상 1팀 30만원, 우수상 3팀 각 20만원, 장려상 10팀 각 1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10월 31일(일)까지 작품을 제출받고, 11월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11월 16일(화)에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심사 및 발표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다. 또한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 작품 수가 조정되거나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UNIST에 귀속되며 홍보물로 활용 및 수정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