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공부한 덕분에 트레이딩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이 꿈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28일(목) 오후 5시 제4공학관 2층 컨퍼런스룸에서 UNIST 트레이딩 팀 NEXT가 울산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 행사를 가졌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2021 로트만-UNIST 트레이딩 경진대회에서 3위로 입상한 NEXT팀(정우재, 백인경, 고영진, 김민규)이 상금을 기부하기로 하면서 추진됐다.
장학금은 울산 지역의 청소년 2명에게 전달됐다. 이들은 미담장학회가 주관하는 ‘아람코와 함께하는 지구지키기 코딩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다. 이 학생들은 최근 미담장학회의 프로그램 수기 공모전에 참가해 좋은 평가를 받아 선발됐다.
NEXT팀은 이날 행사에서 “UNIST에 재학하면서 장학금을 받게 됐고, 이는 호기심을 갖고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는 바탕이 됐다”며 “작은 금액이라도 울산에 환원해 좋은 영향을 주고 싶다고 생각해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UNIST는 아람코코리아, 미담장학회와 함께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지구지키기 코딩교실을 진행해왔다. 코딩교실은 울산 지역 아동 청소년을 선발해 기본 코딩교육과 함께 해커톤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