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AI 혁신파크(AI Innovation Park) 사업단 주관으로 5일(수) AI 혁신파크 입주기업 특강(해동홀) 및 기업 소개회(108동 로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입주기업의 핵심 역량을 UNIST에 소개해 UNIST-입주기업 간 연구·개발 협력 및 인턴십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입주기업 특강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창업 및 기술특강으로 진행됐다. 창업특강은 입주기업이자 UNIST 학생 창업 기업인 ㈜코어닷투데이에서 “재학생이 창업 전에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주제로 주요 경험담을 소개했다.
기술특강 시간에는 ㈜코어닷투데이가 데이터 스토리텔링 방식의 문제 해결 접근 기법을 소개했고, ㈜인터엑스는 산업체 제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자율공장 서비스 모델을 강연했다. ㈜쓰리디팩토리는 고속 3D 적층이 가능한 새로운 3D 프린팅 기술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한맥콘트롤즈(주)는 제조 공정에서 적용 가능한 다수의 AI 서비스를 소개했다.
심재영 AI 혁신파크 사업단장은 “AI 혁신파크 입주기업이 대체로 스타트업이고 소규모이기는 하지만, UNIST와 협력 가능한 AI 개발 및 분석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입주기업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어 교원-학생-입주기업 간의 연구개발 및 인턴십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108동 로비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6개 입주기업의 부스를 마련해 기업 소개회를 진행했다. 기업이 보유한 핵심 역량 소개, UNIST와 연구·개발 협력 분야 탐색, 그리고 학생 인턴십 참여 등 다양한 주제로 입주기업과 UNIST 간 정보 교류 기회가 제공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