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과학기술원 공동창업경진대회’가 오는 27일(목)과 28일(금) 울산 라한호텔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4대 과학기술원(UNIST, KAIST, DGIST, GIST)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공동창업경진대회는 4대 과학기술원 소속의 학생 창업기업을 격려하고, 다양한 혁신 주체와 협력을 도모하는 등 실험실 기반의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7일(목)에는 학생 창업기업들을 위한 ‘1;1 투자 네트워킹 데이’가 진행 될 예정이다. 사전에 참가 신청한 창업기업들과 국내 주요 투자사 간에 IR 발표 및 투자 미팅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내로라하는 창업투자회사인 카카오벤처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 아이피에스벤처스 등이 참여한다.
28일(금)에는 창업경진대회 본선이 진행된다. 대학별 창업기업 2팀이 선발돼 총 8팀이 본선에서 경쟁을 벌인다. 각 팀별 발표와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우수한 성적을 낸 팀에 시상과 부상 제공된다. 대상의 경우 과학기술부 장관상과, 부상 5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대상을 포함한 상위 두 팀은 미래과학기술지주(주)에서 1억원 규모의 SAFE 투자 우선권 및 TIPS 프로그램 추천 기회가 주어진다.
권순용 UNIST 산학협력단장은 “각 과기원들의 대표로 참여하는 창업기업인 만큼 우수한 창업 역량을 뽐내길 바란다”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 격려하고 발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UNIS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동남권실험실창업혁신단, 이노폴리스캠퍼스, 창업선도대학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울산지역뿐 아니라 부·울·경 지역 대학과 연구소의 혁신 기술이 단순 기술개발에 그치지 않고, 학생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