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총장 이용훈)는 4일(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도전! 스타트업 골든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울산광역시와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울산과학기술원이 주관했다. 스타트업에 관심있거나 창업을 한 울산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행사가 펼쳐졌다.
UNIST는 미래의 청년 창업가들이 울산에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전 안내를 통해 총 50명의 참가자를 모집했다. 참가자 중 문제 풀이를 통해 총 10명의 수상자를 가렸다.
참가자들은 패자부활전 문제를 포함한 총 25문제를 풀었다. “도전! 스타트업 골든벨”은 울산 최대 스타트업 축제인 “2022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USF)”의 성료를 알렸다.
행사 종료 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에 대해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상은 울산과학기술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조윤이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울산대학교 임형기 학생 외 8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조윤이 학생은 “대회를 통해서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유니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수업과 발전적인 대학원생들 덕분에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며 “울산에서 지속가능한 스타트업 생태계로 나아가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종료하며 행사 관계자는 “이번 골든벨 행사를 통해 창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준비하는 과정에서 유익한 배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