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교육혁신센터가 12일(목)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2023년 1학기 코업(Coop)프로그램 참가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교무처장님과 각 학과 책임교수님들, 그리고 1학기부터 Coo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자리했다.
2023년 1학기 Coop 프로그램에는 경영과학부 2명, 기계공학과 7명, 산업공학과 1명, 에너지화학공학과 2명, 전기전자공학과 8명, 컴퓨터공학과 7명 등 총 27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들은 CJ올리브네트웍스, LG이노텍, Moloco, SEMES, NAVER, 에이스랩, 코어닷투데이, 한맥콘트롤즈, 현대중공업 등 9개 회사에 파견될 예정으로 12월말부터 사전교육에 돌입했다.
코업 프로그램은 6개월이상 근무하는 장기 인턴십 과정으로 , UNIST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2개월 간 관련 교내 연구실에서 사전교육을 받는다. 이후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지식을 익히고 현장에서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 할 수 있다. 24주 이상의 현장실습을 실시한 학생들은 최대 9학점까지 이수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학생들은 산재보험 및 상해보험에 가입되어 근무하면서 각 기업의 복지혜택 및 월 200만원 이상의 현장실습비를 제공 받는다.
2022년 1학기에는 7명의 학생이 LG이노텍, 진글라이더, 위고로봇틱스 등의 기업으로 파견되었으며, 2학기에는 18명의 학생이 CJ올리브네트웍스, LG이노텍, NAVER, 고려아연 등의 기업으로 파견되어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2023년부터는 신규로 6개 학과가 프로그램 참여신청을 하였으며,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지역의 강소기업들도 참여하여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에게 참여기회가 대폭 확대됐다.
2023년 2학기에도 신규로 우수한 기업들을 유치하여 대학-기업-학생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코업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U교육혁신센터 (https://edu.unist.ac.kr/) (내선번호410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