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생성 이미지로 UNIST 혁신 성과를 그려낼 콘테스트가 시작된다.
대외협력팀이 ‘AI 생성 이미지’를 주제로 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UNIST 연구 성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면서도, AI 기술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여를 원하는 구성원은 9월 30일(월)까지 구글폼(https://forms.gle/bvWYoNETsqEBXiYK7)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UNIST AI 생성 이미지 콘테스트’는 AI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연구 성과와 기술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자 마련됐다. AI 이미지로 다양한 성과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면서, AI 기술이 예술과 만나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로 발전하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참가자들은 ‘대학홍보’, ‘연구성과’, ‘자유출품’ 세 가지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UNIST와 관련된 주제를 AI 이미지로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출품작은 가로, 세로 1024px 이상의 크기로 제작해야 하며, 여러 AI 프로그램을 활용해 완성된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콘테스트는 9월 1일(일)부터 9월 30일(월)까지 진행하고, 심사는 10월 1일(화)부터 8일(화)까지 이뤄진다. 심사 기준은 작품성(25%), 독창성(25%), 활용성(30%), 인기도(20%)로 평가하며, 특히 인기도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별점으로 산정한다.
최우수상 1건에는 50만 원, 우수상 5건에는 각 30만 원, 장려상 20건에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 발표는 10월 11일(금)에 개별 연락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우수작은 UNIST 홍보물로 활용될 수 있다. AI와 예술의 융합 가능성도 널리 알릴 예정이다. 단,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 작품의 수가 조정되거나 수상작이 없을 수 있으며, 수상작의 저작권은 UNIST에 귀속된다.
박영빈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AI와 예술의 융합이 우리의 삶과 예술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줄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