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장학재단(이사장 이용훈 UNIST 총장)이 10월 25일(수) 오전 11시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경동장학재단 이용훈 이사장과 경동도시가스 송재호 회장,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부의장, 울산MBC 전동건 대표, 세무법인이산 홍근명 대표 등 재단 임원진이 참석했다.
수여식에서는 이지성(19, 남) 학생 등 새내기학부 1학년 5명이 이용훈 이사장으로부터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장학증서를 받은 한나림(19, 여) 학생은 “UNIST에 입학하고 경동장학생에 선발되어 너무 영광이다. 많은 학생 가운데 저에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장학생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여 사회에 보답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경동장학생으로 선발된 5명의 학생들은 4년 동안 교재구입비와 해외연수경비를 지원받는다.
경동장학재단은 향토기업인 ㈜경동도시가스가 UNIST에 우수학생을 유치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인재를 육성하려는 취지로 2007년 설립한 재단이다. ㈜경동도시가스가 장학기금 50억원을 출연했고, UNIST가 그 뜻을 기려 재단 명칭을 경동장학재단이라 이름 지었다. 경동장학재단은 매년 UNIST 신입생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