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기대(UNIST, 총장 조무제)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원장 이준승)은 4월 14일 ‘상호 연구협력 및 교육프로그램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학 연 협력체제 강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풍부한 학 연 협력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협동연구, 교육과정 협력 등을 비롯해 과학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연구 협력을 위한 인력교류 ▲교육 프로그램 공동추진 ▲연구주제 발굴 및 공동연구 수행 ▲과학기술 정책 및 기획, 평가 관련 업무 지원 및 자문 등의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울산과기대 조무제 총장은 “KISTEP과의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세계 최고 이공계 특성화 대학을 지향하는 과학기술 선도대학으로서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첨단 미래사회에 대비한 핵심 과학기술 인재를 배출해 미래 과학기술강국을 이끄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이준승 원장도 “울산과기대와의 학·연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선진화뿐 아니라 연구개발 및 글로벌 수준의 과학기술 인재 양성 등을 위한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