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금팀은 11월부터 정기 소액기부 활성화를 위하여 ‘매월 만원, 지적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월 1만원으로 시작하는 정기기부는 ‘책 한권으로 나의 지식을 쌓듯, 매월 만원의 캠페인 참여로 세상의 지식을 유니스트와 함께 키워갈 수 있다’는 취지다.
교직원, 동문, 학부모 등 유니스트를 응원하는 모두의 마음을 십시일반 모아 운영하는 해당 기금은 유니스트의 청춘들이 조금이나마 마음 놓고 공부하고, 유니스트 연구진들이 걱정 없이 도전적인 연구를 시작하는 큰 울타리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먹는 즐거움, 마시는 즐거움, 기부의 즐거움’을 주제의 캠페인을은 구성원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유니스트 스페셜 와인&치즈 세트를 판매하며, 소정의 수익금을 유니스트에 기부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였다. 교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된 이번 이벤트는 당초 예상보다 많은 200여 세트가 판매됐다.
신현석 발전기금운영단장은 “10월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니스트 구성원의 애교심과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참여한 모든 분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11월부터 진행하는 지적인 기부에도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길 바라며, 유니스트를 응원하는 모든 기부자분들께 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