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한 주 동안 UNIST News Center로 접수된 짧은 소식들을 모아서 소개합니다. 짧기만 지나치긴 아쉬운 기쁜 소식과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 UNIST-UC Berkeley 글로벌 창업 페스티벌: 8월 27일(월)~30일(목), UNISPARK
창업진흥센터는 8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4일간 유니스파크(UNISPARK)를 비롯한 캠퍼스에서 ‘UNIST-UC Barkely 글로벌 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UC 버클리 창업 전문가인 켄 싱어(Ken Singer) SCET 매니징 디렉터와 크리스토퍼 버리(Christopher Burry) USMAC 공동창업자가 연사로 나서 창업을 꿈꾸는 UNIST 구성원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자세한 행사 계획은 UNIST 이벤트 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세요.
■ UNIST 어린이집, 보건복지부 평가인증 A등급 받아
UNIST어린이집이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한 어린이집 평가인증에서 ‘A등급’을 받았습니다. 인증기간은 올해 8월 15일부터 2022년 8월 14일까지입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는 보육현장을 일정한 지침을 기준으로 점검해보는 제도로, 어린이집의 서비스 수준과 보육교사의 전문성을 높여 더 안전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UNIST어린이집은 이번 평가인증에서 보육과정과 보육교사, 전문성, 보육환경 등 상세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 ㈜클리노믹스, 울산시 선정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뽑혀
UNIST 1호 창업기업인 ㈜클리노믹스가 울산광역시에서 선정하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뽑혀 2,000만 원을 지원받게 됐습니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은 울산시에서 2년 이내 운영 중인 종사자 5명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과 고용 유지율, 근로‧복지 환경, 기업 건전성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데요. 올해는 ㈜클리노믹스를 비롯한 10개 기업이 선정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
■ [교수신문] 김욱동 기초과정부 초빙교수, 인터뷰 실려
김욱동 기초과정부 교수의 인터뷰가 8월 20일자 [교수신문]에 소개됐습니다. 이 매체에서 마련한 ‘연구는 60세부터’라는 시리즈의 첫 번째 인물로 선정된 것인데요. 김 교수는 인터뷰를 통해 “음악이나 바둑에는 신동이 있지만 문학에는 신동이 없는 이유가 문학에 경험과 연륜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며 “인문학이야말로 60세를 넘겨서야 제대로 연구할 수 있는 분야”라고 밝히며, 활발한 연구 열정을 보였습니다. 아울러 UNIST의 기초과정부 체계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험한 만큼 보이는 문학, 60세 지나니 비로소 눈이 뜨였다” 기사로 확인하세요.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