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최근 UNIST 구성원들이 다양한 매체에서 주목받았습니다. 독창적인 연구와 우수한 성과, 지역과 함께하는 따듯한 동행의 발걸음까지 주제도 여럿인데요. UNIST Newscenter에서 이들을 주목한 눈과 귀를 정리했습니다.》
■ 최은미 교수, WISET ‘2021 She Did it 캠페인’에 소개!
최은미 전기전자공학과 교수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에서 진행하는 릴레이 인터뷰에 소개됐습니다. ‘She Did it’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이 시대 여성과학인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되는 캠페인인데요. 최은미 교수는 그 29번째 주인공으로 자리했습니다. 물리학을 바탕으로 한 응용분야 개척에 힘쓰고 있는 최은미 교수 인터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WISET][2021 She Did it 캠페인 #29] 울산과학기술원 최은미 교수
■ 울주군과 함께하는 ‘더 드림 캠퍼스’, KBS울산 라디오에 소개!
UNIST 리더십센터는 울주군과 함께 ‘울주 더 드림 캠퍼스(The Dream Campus)’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사업은 ‘울주 미래교육 i4.0 캠퍼스’ 사업의 일환으로, UNIST 재학생 동아리와 연계해 울주군 지역 중학생들에게 과학기술, 문화체험 등을 제공하는 과정입니다.
지역과 동행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KBS울산 라디오가 주목했습니다. 지난 5월 25일(화) ‘라디오세상 울산만사’에서는 UNIST 영상동아리 UNISTATION의 이원재 학생의 이야기, 음악밴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범서중학교 나비야 학생이 인터뷰에 참여해 이번 사업의 의미와 느낀 점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더 드림 캠퍼스가 학생들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 울산 만명 게놈프로젝트 완료 … 게놈산업기술센터, 울산의 주목을 받다
지난 5월 26일(월) UNIST 캠퍼스에서는 ‘울산 만명 게놈프로젝트’ 완료 선언이 있었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한국인 만 명 게놈해독이 완료된 것을 기념한 것인데요. 국내 최초로 울산에서 완료된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게놈에 대한 울산 시민의 관심도 한층 높아졌는데요. 이런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박종화 바이오메디컬공학과 교수와 전성원 게놈산업기술센터 연구원이 나섰습니다. 울산시 시정소식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과 지역 언론사 울산매일신문이 운영하는 utv 인터뷰를 통해선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