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2021년 1월도 어느새 그 끝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새해가 빠르게 흘러갔지만 UNIST에는 좋은 소식들이 계속 이어졌는데요. UNIST Newscenter에서 이달의 끝을 밝히는 기쁜 소식을 정리했습니다.》
■ 김동섭 정보바이오융합대학장,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
김동섭 정보바이오융합대학 학장이 지난 1월 14일(목)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김동섭 학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장관 자문위원, 인공지능(AI) 제조혁신 전략위원과 서비스 분과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공장 고도화와 제조혁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했는데요.
특히 소재‧부품‧장비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프로젝트에서 스마트 엔지니어링 분야 혁신기업을 평가하고 선정하는 작업을 통해 소부장 중소기업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 신태주 ‧ 박형욱 ‧ 박태주 교수, 국가연구시설장비심의평가단 심의위원 위촉!
UNIST에서 3명의 교원이 국가연구시설장비심의평가단으로 위촉됐습니다. 주인공은 신태주 연구지원본부장, 박형욱 기계공학과 교수, 박태주 생명과학과 교수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200명의 심의평가단을 구성해 정부 R&D 예산으로 구축하는 1억 원 이상 고가의 연구시설, 장비 구축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는데요. 이들 심의평가단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타당성 검토에 나서게 됩니다. 올해 심의위원으로 위촉된 이들은 2년간의 임기를 수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