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는 학생들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고자 자보아일랜드(Javo Island)의 스프링 콘서트 (Spring Concert)를 4월 18일(목) 저녁 7시 30분 대학본부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자보아일랜드는 혼성 4인조 밴드로서, KBS ‘탑밴드2’라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 있는 실력파 밴드이다. 특히, 부드럽게 곡의 전반을 감싸는 어쿠스틱 기반의 사운드와 적절히 가미된 경쾌한 전자음, 그리고 힘이 넘치는 시원한 보컬의 어우러짐으로 유명하다.
이번 공연에는 ▲톰의 일기 ▲붉은 노을 (이문세 원곡) ▲하늘을 달리다 (이적 원곡) 등 자보아일랜드의 자작곡뿐만 아니라 대중들에게 친숙한 곡들을 선곡하여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UNIST는 학생들의 교양 함양 및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문화프로그램을 2009년부터 총 22회에 걸쳐 개최해왔다. 특히, 작년에 개최된 원더매직쇼, 샌드아트쇼, 팝페라 컬쳐 콘서트 등은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다음 문화프로그램은 8월 29일, 콘체르티노의 영화음악감상회가 열릴 예정이며, 재학생, 교직원 및 지역 주민들은 모든 UNIST 문화프로그램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