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총장 조무제) 기술경영대학원(대학원장 정구열)은 14일 서울을 시작해서 28일 울산까지 전국 4개 도시를 순회하며 2014학년도 기술경영대학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UNIST 기술경영대학원은 이번 입학설명회에서 BA(Business Analytics), ECTFE(Energy Commodity Trading & Financial Engineering) 학위 과정 프로그램의 정보를 제공해 우수 학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구열 기술경영대학원장은 “두 프로그램 모두 국내 최초로 개설된 프로그램들로, 인문학과 과학의 융합을 통해 경영 마인드를 가진 이공계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정구열 기술경영대학원장은 또한 “첫 학기에는 입학생 모두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며, 입학 후에도 내부 성적기준을 충족할 시에는 전액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UNIST 기술경영대학원에 개설된 BA 프로그램은 빅데이터(Big Data) 분석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 분석 분야의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다루기 위한 다양한 분석기법과 경영지식을 교육한다. 이와 더불어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선도하는 SAS Korea와 전략적 관계를 맺고 있으며, SAS 자격증(Certificate) 취득을 지원한다.
또 다른 프로그램인 ECTFE는 에너지 상품 또는 금융 공학 분야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국제 금융 및 금융위기 관리, 파생상품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제공하며, 에너지 관련 현물 및 선물 거래에 관한 실증적 이해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 컨설팅 기관 JBC(Johannes Benigni Company) Energy와의 제휴를 통해 석유거래 관련 실무자를 위한 강의를 제공하고, 국내 대기업 S-OIL, SK에너지, 현대중공업의 실무 경영자 중 6명을 겸임교수로 초빙해 현장 감각을 접목한 실질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14일 서울, 26일 대구, 27일 부산, 28일 울산에서 개최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http://gstm.unist.ac.kr)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psm@unist.ac.kr)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문의 : 052)217-31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