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와 서울대학교(총장 오연천)은 8월 23일 서울대학교 총장실에서 ‘UNIST와 서울대학교의 학술교류협정서(MOU)’를 체결하고 학술교류 증진을 통한 상호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이 교육과 연구역량을 제고하고 학생교류를 활성화하여 학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
이날 체결식은 UNIST 조무제 총장과 서울대학교 오연천 총장 등 양교 관계자들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 학생교류 및 학점인정 ▲ 교수 교류 ▲ 학술교류 ▲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교환 ▲ 학교시설(도서관, 전산원, 실험 실습실, 기타 학생 복지시설 등) 이용 등의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UNIST 조무제 총장은 “이번 서울대학교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세계 최고 이공계 특성화 대학을 지향하는 과학기술 선도대학으로서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 글로벌 리더 양성 대학으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오연천 총장도 “UNIST와 학술교류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양 대학의 선진화뿐 아니라 연구개발 및 세계적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양교는 학술 정보 교류 및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