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공계 특성화대학으로서 한국의 MIT를 지향하며 내년 3월 개교하는 UNIST(울산과학기술대학교, 총장 趙武濟)에 대해 입시전문기관에서 작성한 배치참고표가 처음으로 알려졌다.
○ 개교 첫 해부터 상위 5%의 학생만 선발하여 KAIST, POSTECH과 함께 국내 이공계특성화대학의 트라이앵글로 출발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개교준비를 해오고 있는 UNIST에 입시전문가들은 상당히 높은 수준의 학생들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대성학원과 유웨이중앙교육에서 작성한 6월 시행 평가원 모의수능 배치참고표에 의하면 정시 이공계열은 수능 언어, 수리, 외국어, 탐구 4개영역 평균 1.4~1.5등급, 테크노경영학부는 1.4~1.6등급 수준의 학생들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이 배치참고표에 의하면 UNIST와 비슷한 수준의 대학으로 이공계의 경우 서울대 수의예과, 연세대 전기전자공학, 성균관대 반도체 시스템 공학과 등이 있으며, 테크노경영학부와는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서강대 경영학부, 성균관대 사회과학계열, 한국외대 자유전공학부, ICU, 서울시립대 등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이다.
○ 이에 대해 UNIST 관계자는 상위 5%의 학생만 선발하여 KAIST, POSTECH과 같은 형태의 이공계 특성화대학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 알려지면서 우수한 학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끝.
<별첨> 대성학원 배치참고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