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의 여름은 특별하다. 미시간대, 홍콩과기대, 유펜, 인도공과대, 사반치대학, 하노이공대의 해외 명문대 학생들 20명이 ‘2013 UNIST Global Program’에 참가하기 위해 UNIST를 방문했기 때문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7일(월)에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7월 26일(금)까지 9주 동안 진행되며, 크게 여름강좌와 U-SURF(연구인턴십)로 구성되어 있다.
여름강좌는 UNIST 학생들과 1:1 기숙사 룸메이트로 짝지어진 외국학생들이 함께 한국어, 사회와 문화 및 세계화와 경제 강의를 수강하는 과정으로 외국학생들의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세계화의 의미를 살펴본다.
U-SURF는 UNIST의 우수교수진들과 함께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UNIST의 최첨단 연구시설을 직접 체험하는 연구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우수대학원생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U-SURF를 통해 UNIST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확인한 홍콩과기대 학생이 2012년 3학기에 UNIST 석?박사통합과정에 진학한 사례가 있다.
‘2013 UNIST Global Program’은 한국어와 한국문화 체험 외에도 경주, 부산, 청도 및 현대중공업 투어 ▲ 다도 및 살사댄스 강습 ▲ 홈스테이 체험 등 다양하고 흥미 넘치는 과정들로 구성되어 UNIST를 방문한 외국학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