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신규 홈페이지가 오는 31일 일반에 공개된다. 지난 5월부터 8개월 동안 진행한 개편 작업의 결과물이다.
UNIST 신규 홈페이지의 특징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다. 또한 새로운 개념의 UNIST 뉴스센터를 신설했고,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을 구축했다.
UNIST 신규 홈페이지 디자인은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를 적용해 대학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고 격조있게 담아냈다. 메인 페이지의 경우 전체 화면을 가득 채우는 사진을 과감하게 사용했고, UI의 사각 이미지를 활용한 퍼즐형 배너를 배치해 사용자들에게 시각적인 볼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홈페이지 안에 별도의 UNIST 뉴스센터 사이트도 함께 오픈한다. 뉴스센터는 교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대학 구성원들이 적극적이고 상시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교수들의 연구자료 및 보도자료 콘텐츠도 다양하게 제공해 누구나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 환경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디바이스별 대응이 가능한 반응형 웹을 구축했다. 이는 데스크탑 컴퓨터와 노트북, 스마트폰 등 각각 크기가 다른 모니터 상황에서도 필요한 정보를 최적화해서 모두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사용자의 참여와 소통이 폭넓게 이뤄질 수 있도록 개인 SNS에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고, 댓글 사용을 통해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영역도 크게 넓혔다.
UNIST는 홈페이지 정식 오픈까지 일주일간 시범 운영을 통해 추가적인 오류 수정 작업을 진행한다. 또한 UNIST 뉴스센터를 통해 새로운 홈페이지의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 구성, 디자인 등에 대해 소개와 설명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