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는 17일(토)부터 18일(일)까지 이틀간 전국 고등학교에서 추천된 2학년 학생 및 그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및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2 E@U 학부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2012 E@U 학부 전공탐색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Explorer@UNIST의 일환이며,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지원한 328명의 학생 중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240명의 우수한 학생들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E@U 학부 전공탐색 프로그램은 ▲ 입학사정관제 안내 ▲ 학부 전공탐색을 위한 교수 특강 ▲ 선배 재학생들과의 대학진로 간담회 ▲ UCC 경연대회 등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는 행사 구성으로 진행되었다.
김희경 학생(서울 서문여고 2학년)은 “학부별 교수님들의 특강과 입학사정관제 안내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UNIST와 입학사정관제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 진로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준혁 학생(부산 중앙고 2학년)은 “UNIST 재학생과의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공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UNIST 박승배 영재교육센터장은 “UNIST의 2012 E@U 학부 전공탐색 프로그램은 전국의 우수한 고교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관심분야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참가하는 240명의 고등학생은 수도권에서 92명으로 전체 참가자의 38.4%,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서 59명으로 24.6%, 대구, 경북 지역에서 36명으로 15%, 강원, 충청,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