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총장 조무제) 학생들이 요양원 어르신들을 모시고 지난 18일(금) 울산들꽃학습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도솔천노인전문요양원에서 주관한 ‘2013년 어르신 가을나들이(산들 산들 바람에 실려.. 구름에 실려..)’행사는 요양원 입소 어르신들이 바깥세상을 나들이하고 주변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UNIST 학생 자원봉사자 5명을 포함 총 40명이 참여해, 요양원 어르신들과 1:1로 결연하여 울산들꽃학습원 관람을 실시했다.
어르신들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코스모스,쑥부쟁이 등 들꽃관람과 더불어, 들꽃팔찌 및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하루 온종일 요양원에만 있어서 답답했는데 이렇게 들꽃학습원도 관람하고 바깥바람을 쐴 수 있어, 그저 고마울 뿐”이라고 말했다.
UNIST 기초과정부 송영기(20) 자원봉사자는 “외부와 단절감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야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UNIST 재학생들은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 봉사활동을 펼치고자 농촌봉사활동, 멘토링 교육 기부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