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울산과기대, 총장 조무제)와 LG전자(대표이사 구본준)는 ‘맞춤형 SW인재양성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식을 12일 UNIST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금일 협약식에는 UNIST 조무제 총장과 LG전자 황호건 전무 그리고 UNIST 교수와 LG전자 상무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LG전자 Software Lab’ 설립 및 운영기금을 지원하고 맞춤형 산학장학생을 선발/육성 하는 등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체결된 MOU의 주요 내용은 ▲ ‘LG전자 Software Lab’ 설립 및 운영기금 지원 ▲ LG전자 맞춤형 SW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 ‘LG전자 Software Lab’ 운영 ▲ 산학협력 기술프로젝트 등이다.
양 기관은 인재양성을 위해 산학협력 기술프로젝트, 산업체 인턴십 등을 운영하며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황호건 전무는 ‘지난해 4월 UNIST와 ‘공동연구 협력 및 맞춤형 R&D 인재’ 확보를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이후 본격적으로 UNIST의 우수한 인재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LG전자 맞춤형 SW인재양성에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날 소개된 ‘LG전자 Software Lab’은 LG전자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과목을 UNIST에 개설하고 산학장학생 선발, 인턴십 과정을 운영하는 등 우수 인재 조기 확보를 위해 LG전자 경영진이 직접 채용 현장에 나서는 핵심 인재 양성소이다.
또한 이날 참석한 LG전자 SW역량강화센터장 김수옥 상무와 HR담당 박철용 상무는 UNIST 교수들과 향후 공동 기술프로젝트를 통한 산학협력 방안도 논의했다.
협약식 이후에는 대학본부 대강당에서 LG전자 황호건 전무는 CEO의 경영철학인 ‘일등 LG전자’ 및 인간존중 경영, R&D인력 육성 체계 등에 대해서 특강을 실시했다.
<홍보대외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