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ST(울산과학기술대학교, 총장 趙武濟)는 9월 10일 POSTECH 나노기술집적센터(이하 NCNT)와 「학술연구장비시설 교류 협정」을 체결하였다.
○ 이번 협약에서 UNIST는 NCNT와 과학기술 연구개발 향상을 위하여 공동 협력 체제를 확립하게 되고, 연구시설 공동 활용, 연구인력 교류, 기술정보 교류 등에 동의하게 된다.
○ UNIST에서는 정무영 기획연구처장을 비롯한 전공분야 교수들이 참석했으며, NCNT 정윤하 센터장, 박찬경 부센터장을 비롯해 각 팀장들이 참석해 미래에너지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한 국가첨단에너지산업육성 전략 모색과 국가와 지역 나노소재업체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다짐했다.
○ 이번 협정은 내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는 UNIST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울산광역시와의 미래 에너지 산업의 연구개발과 보급 및 확대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한데 이어 맺은 협정이라 연구중심대학으로 태어나기 위한 디딤돌 다지고 있다는 평가에 그 의미가 깊다.
○ 더욱이 UNIST 정무영 처장은 “이번 POSTECH과의 협정으로 인해 KAIST, POSTECH과 함께 국내 3대 이공계특성화 대학이 되고자 하는 UNIST의 앞날에 청신호가 켜진 셈이다.”라고 밝혀 차질 없는 개교 준비는 물론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태어나겠다는 다짐이 실현될 것이라는 데에 힘을 실었다.
참고자료 : 포항나노기술집적센터, 울산과학기술대학교
학술.연구.장비시설 교류협정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