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기대(UNIST, 총장 : 조무제)가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며, 졸업 후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세계적인 기업 CEO를 초청, 특강을 실시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과기대는 그 일환으로 3월 11일 울산과기대 대강당에서 S-OIL CEO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사장을 초청하여 ‘A Successful Global Leader in the Making(성공하는 글로벌 리더의 조건)’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수베이 사장은 이날 특강에서 ‘현재 시점과 실행에 관심을 두고, 미래와 변화에 대해 생각하며, 변화에 대응하는 리더’를 강조했다.
그는 진정한 리더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려는 관리자와는 달리 비전, 전략, 관리보다는 상상과 변화의 돌파를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특히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 “가치(Value), 열정(Passion), 온정(Compassion), 균형(Balance), 다양한 문화적 경계를 넘어서는 태도(Crossing Cultural Lines)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수베이 사장은 2008년 3월 S-OIL 사장으로 취임한 후 글로벌 경제위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S-OIL의 생산과 판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개인 역량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최적의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대내외에 주목받고 있다.
울산과기대는 건전한 학풍 및 대학문화 형성을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달 저명인사 초청 특강과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 등을 추진하고 있다.
<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S-OIL CEO)>
– 미 애리조나대 전기공학 전공
– 미 애리조나대 석사
– 미 스탠포드대 최고 경영자 과정 수료
– 사우디 아람코 27년 근무(엔지니어링, 프로젝트, 합작사업, 마케팅)
– 사우디 페트롤륨 도쿄 사장
– S-OIL CEO(2008년~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