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갑작스레 찾아온 코로나19 팬데믹은 대학생활에도 큰 변화를 몰고 왔다. UNIST 또한 지난 2020년 1학기부터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면서, 캠퍼스에서 진행됐던 많은 학생 활동이 위축될 수 밖에 없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변화하면서, 점차 대면수업 등 캠퍼스 생활이 재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UNIST Newscenter는 학생팀과 함께 캠퍼스로 돌아올 학생들의 적응을 돕기 위해 ‘어서와, 유니스트는 처음이지’를 연재한다.》
‘어서와 유니스트는 처음이지?’, 이번 순서는 목소리만으로 UNIST 캠퍼스를 낭만적으로 물들이는 아카펠라 그룹, ‘피치 하이(Pitch High)’다. Pitch High는 학교 축제를 비롯한 교내 행사는 물론 동아리 자체 공연 등에서 아름다운 화음을 보여주며 활약하고 있다. 노래뿐 아니라 목소리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다양한 효과음에도 도전하는 Pitch High의 활동들을 소개한다.
안녕하세요! 유니스트 유일의 아카펠라 동아리 Pitch High 입니다. 아카펠라는 악기 없이 오직 사람의 목소리로만 노래하는 것을 뜻합니다. 여러 사람들이 모여 제각기 다른 음을 내면 화음이 만들어 지고 그 화음이 모여 노래가 된답니다.
유튜브나 SNS에서 한번쯤은 접해보셨을 사람 목소리로만 오징어게임 효과음 등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내는 메이트리, 드래프트 펑크(Daft Punk) 메들리를 비롯해 다양한 팝송 커버로 유명한 펜타토닉스 등이 대표적인 아카펠라 그룹입니다.
피치하이도 유니스트 구성원들이 모여 가요,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아카펠라로 노래합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주로 학교 축제 무대, 교내 버스킹, 동아리 자체 정기 공연을 매년 진행하였으며 교외 축제 초청공연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공연이 힘들어진 요즘에는 노래를 직접 녹음하여 음원으로 제작하고,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유튜브나 SNS에 올리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완화로 대면 활동이 시작되면 영상 제작은 물론 더 활발한 오프라인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피치하이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망설이지말고 페이스북 페이지로 편하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Pitch high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pitchhigh
유니스트 구성원분들이 아카펠라를 더 많이 즐기실 수 있도록 피치하이의 활동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지속적으로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저희 노래가 궁금하신 분들은 피치하이 유튜브 채널에서 더 많은 영상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Pitch high 유투브 바로가기: https://youtu.be/mYYAGbFPX4w
마지막으로 뉴스레터 사업을 맞아 피치하이도 노래를 한 곡 준비했답니다! 즐겁게 감상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