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는 19일(월)부터 22일(목)까지 나흘간 UNIST 캠퍼스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새내기학부는 매년 신입생의 대학생활 조기 적응을 위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개최하고 있다. 학사, 장학 등 대학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매년 높은 참가율을 기록 중이다.
올해는 2024학년도 수시·정시 합격자 462명이 참석했으며, 재학생 135명이 오리엔테이션 준비를 도왔다.
김철민 입학처장님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폭력예방 및 정신건강 특강, 12개 UNIST 학생동아리 공연, 캠퍼스 투어, 레크리에이션, 컴패스 매치, 조별 활동 등으로 알차게 꾸려졌다.
U교육혁신센터 등 12개 UNIST 행정 부서가 마련한 특강 시간에는 교육포털인 블랙보드(Blackboard) 사용법 시연, 장학, 수강신청 방법, 이메일 에티켓, 원내 편의시설 안내 등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어 마련된 공연에서는 UNIST의 오케스트라, 댄스, 응원단, 밴드, 연극 등 12개의 동아리 선배들이 축제를 방불케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입학식 때 짧게 공개돼 아쉬움 남았던 학부모 입학 축하 영상도 80분 분량의 풀버전이 오리엔테이션 기간 동안 상영됐다.
2024 Pre-UNISTAR 우승팀 시상식과 명예서약식(Honor Code 선서)도 진행했다. UNIST는 신입생들의 학업 적응을 돕기 위해 입학 전 미적분학, 일반물리 등을 미리 학습하는 Pre-UNISTAR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날 Pre-UNISTAR 과정에서 이뤄진 팀프로젝트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손수연 새내기학부 파트리더는 “재학생들의 참여가 많이 도움이 되었다”며 “유니스타로의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하는 신입생들을 학교 구성원들 모두가 응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